이반가구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인데, 더운 9월이네요

ebangagu 2024. 9. 12. 16:10

더운 9월, 추석을 맞이하며

9월 중순인데도 여전히 더위가 가시지 않았네요. 아침저녁으로는 약간 선선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한낮엔 여전히 햇볕이 따갑게 내리쬐는 걸 보면 아직 여름이 끝나지 않은 것 같아요. 이런 날씨 속에서 추석이 다가오니, 추석을 더위 속에서 보내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올해 추석은 9월 17일로 다가왔는데, 원래는 가을 느낌이 물씬 나는 시기죠. 보통은 바람이 서늘하게 불어오고, 성큼 다가오는 가을을 느낄 수 있었는데 말이에요. 하지만 이번엔 더운 날씨가 계속되니, 아이들이 한복을 입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엔 조금 힘들지 않을까 걱정도 돼요.

 

 

지구는 점점 뜨거워지고 있어요.

 

매년 조금씩 더 더운 날씨를 경험하는 듯해요. 기후 변화가 우리 일상에 미치는 영향이 생각보다 크죠. 예전엔 추석이 오면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와 창문을 열어두고 송편을 빚기도 했는데, 이제는 에어컨 없이는 송편 만들기도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이번 추석 연휴는 어떻게 보낼 계획이신가요? 긴 연휴 동안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 차례를 지내면서도 날씨 때문에 힘들지 않도록 준비해야겠어요. 아이들이 더운 한복을 입고 불편해하지 않게, 얇고 시원한 옷을 준비하는 것도 좋겠네요.

 

 

아이들이 더운 한복을 입고 힘들어하지 않도록 얇은 이너웨어나 간단한 소품을 준비해두면, 조금 더 편하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전통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 같은 더위엔 실용성도 고려해야 하니까요.

그리고 밤에라도 조금 시원한 바람이 불면, 가족들과 함께 달을 보며 추석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이번 추석엔, 더위 속에서도 가족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시원한 음료도 준비하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간도 찾아보면 좋겠어요. 추석은 우리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명절이니까요.

 

 

명절이고 휴가고 다 좋은데 이반가구에서는 늘 연휴 후에는 일이 많이 밀려서 그나마 행복한 비명을 (속으로)지르기도 한답니다.

달아달아 밝은달아~ 이럴 수 있다면 커다란 보름달도 보련만 간신히 구름 사이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일기예보인듯 합니다. 추석 행복하게 잘 보내세요~~